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카메라

[니콘 d700] 두달 사용후기

반응형


[니콘 d700] 두달 사용후기

 

[니콘 d700]을 구매후 두달이 지났다. 

처음에는 카메라가 익숙하지 않아 

사진이 밋밋하기만 했다.

컴팩트 디카에 익숙해 있던터라 

몇가지의 설정만으로 사진이 잘 나올줄 알았다.

하지만 내 예상과는 다르게 

컴팩트 디카와 비교해서 설정해야 할 사항이 많고 

익혀야 할 것들이 많았다.

단순히 몇가지 설정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정도의 사진이 나오지 않아 

[니콘 d700]을 구입한 것에 실망을 했었다.

하지만 사진찍기를 다시 배운다는 각오로 

다시 도전을 했다.

우선 [니콘 d700]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사용설명서를 최대한 정독을 하면서 

내가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었다.

이해가 되지 않으면 카메라를 옆에 두고 

사용해 보면서 익혔다.

우여곡절 끝에 두달 동안 

다음의 사항을 지키면서 

사진 찍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1. 최대한 사진을 크고 고화질로 찍는다.

2. ISO는 저감도로 찍는다.

3. 핀 맞추기와 구도에 신경쓴다.

4. 밝기는 어두운 날씨가 아니라면 언더로 찍는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삼각대는 필수라고 하는데 

카메라 무게만으로도 버거운지라

현재는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