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집품/화폐&주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념은행권] 최초의 기념지폐

반응형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념은행권]을 오늘 12월 18일에 우편으로 받았다.

어렵게 매진되기 이틀전에 살 수 있었다. 

휴일이 지난 월요일에는 사이트가 다운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월요일에 사려고 했다면 나 또한 사지 못했을 것이다.

최초의 기념지폐라는 이유로 처음에는 연결권을 사고 싶었지만

이미 매진되어 있던터라 낱장이라도 사놓은 것이 천만 다행이었다.


생각보다 늦게 도착한 감은 있지만 받고 보니 뿌듯함이 드는 건 사실이다.

매진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던 것이라 더욱 그렇게 느끼는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동계올림픽이

기념지폐와 롱패딩, 스니커즈에 가졌던 관심만큼이나 많이 호응하고 즐기기를 기대해 본다.














기념지폐인데 좀더 화려하게 디자인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하얀 여백이 많고 점잖게 디자인된 듯한 느낌이 강하다.


기념지폐가 여러장이었다면 괜찮지만 한장에 모든것을 담기에는 너무 아쉬운 디자인인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