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나무/ㅊ

수수한 참깨꽃의 재발견

반응형

























포스팅을 하면서 생긴 버릇인데 그전에는 그냥 지나쳐던 사물들을 좀더 자세하게 보는 경향이 생겼다.
참깨가 꽃이 피는지 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열매를 맺는지 궁금하지도 않았고 알려고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은 길을 갈때도 주변 식물과 곤충들을 유심히 살피는 일이 일상사가 되었다.
그래서 발견한 참깨꽃이다. 꽃을 보고는 한 동안 무슨 꽃일까 했는데 언뜻 참깨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동네 주변 밭에서 찍은 것이라 일반 야생화나 풀 종류는 아닐꺼라 생각이 들었고 언뜻언뜻 열매가 달린것이
전에 참깨를 수확해서 말리는걸 본 기억이 있어서 처음 본 꽃이지만 느낌으로 맞춘 꽃이름이다.

치커리 꽃도 그렇지만 채소나 야채 그리고 곡식류 등의 꽃들이 생각 이상으로 예쁜 꽃들이 많은 것 같다.
예전에는 산이나 들에서 자라나는 야생화에만 관심을 가졌는데 요즘에는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지역 주변에서도 얼마든지 예쁘고 아름다운 꽃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즐거움을 느낀다.

야생화는 야생화대로 풀은 풀대로 나름의 아름다움과 모양새가 다름에 보는 즐거움이 배가가 된다.
아직도 실물을 보지 못한 꽃들과 풀들이 많지만 멀리 나가지 못함을 아쉬워 하기 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충분이 즐길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반응형